HOME    |    LOGIN    |    JOIN
닫기
빠른상담
정보을 기입하시고 신청하시면
친절한 상담원이 연락드립니다.
이름
휴대폰
성별 나이
상담방법
관심분야
메모
닫기
닫기
카톡상담
정보을 기입하시고 신청하시면
카톡으로 상담을 해드립니다.
이름
휴대폰
성별 나이
관심분야
메모
언론보도
제목 [산업일보] 환한 미소 선물하는 ‘입꼬리 성형’, 얼굴에 맞는 디자인 필요
조회수 526 등록날짜 2020-01-02

78069ba50520cf275b8eae3711e6e081_1579053 


취업준비생 A(24세)양은 내년 상반기 취업을 준비하며 어떤 점을 보완할 수 있을지 늘 고민하고 있다. 모의면접을 볼 때마다 명료하지 않은 인상과, 자신감이 없어 보인다는 지적을 연거푸 받기 때문.

A양은 이를 자신의 처진 입꼬리가 문제라고 생각했다. 미소를 환하게 지어도 입꼬리가 아래로 내려가 있어 긍적적인 인상을 주기 어렵다고 생각한 A양은 자연스럽고 환한 인상을 위해 성형외과를 찾았다.

이 같이 외모도 하나의 스펙으로 자리 잡은 요즘, 이력서에 붙일 사진을 준비하거나 면접을 앞둔 취업준비생들이 자신의 이미지를 개선하기 위해 상담을 받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더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상담을 받기 위해 국내 성형외과를 찾는 사람들도 늘고 있는데, 앞서 말한 A양의 사례처럼 이들 역시, 입꼬리 성형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편이다.

 

이는 입매 개선을 통한 인상 변화가 주는 장점이 존재하기 때문이다.

얼굴에서 첫인상을 결정짓는데 있어 생각 외로 큰 비중을 차지하는 부분이 입꼬리다. 입꼬리는 사람이 미소를 지을 때 가장 많은 움직임이 생기는 부분인지라 만약 처져 있다면, 우울하면서도 차가운 인상을 주기 쉽다.

 

반대로 기분 좋게 올라간 입꼬리는 긍정적인 인상과 더불어 사랑스러운 이미지를 갖게 한다.

‘입꼬리 성형’은 입꼬리 외상부의 즉, 주변 피부 및 근육을 삼각형 형태로 제거하고 입꼬리 내림근을 약화시킨 후 입꼬리 조직을 올림근에 올려 봉합하는 방법으로 진행된다.

 

하지만 단순히 입꼬리를 올리는 데만 중점을 두는 것이 아니라 입꼬리의 처진 정도를 파악하고 좌우 대칭에 맞는 세심한 디자인을 시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입술 라인을 따라 불가피하게 약간의 절개가 필요하기 때문에 숙련된 의료진을 선택해 수술 후 흉터를 최소화하는 것이 만족스러운 결과를 내는데 중요한 점이라 할 수 있다.

입꼬리 성형은 교정해야 할 것이 무엇인지를 정확히 확인하고 계획을 세운 후 무리하지 않게 진행되는 것이 중요하다. 수술 전 면밀한 상담을 통해 현재 문제점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이를 개선하기 위한 방법은 어떤 것이 있는지에 대한 충분한 소통이 필요하다.

글: 티제이 성형외과 장택진 원장

 

산업일보 news@kidd.co.kr

 

 

기사원문 :  http://www.kidd.co.kr/news/213243


 

  • 목록
3.145.115.1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