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LOGIN    |    JOIN
닫기
빠른상담
정보을 기입하시고 신청하시면
친절한 상담원이 연락드립니다.
이름
휴대폰
성별 나이
상담방법
관심분야
메모
닫기
닫기
카톡상담
정보을 기입하시고 신청하시면
카톡으로 상담을 해드립니다.
이름
휴대폰
성별 나이
관심분야
메모
언론보도
제목 [세종포스트] 수능성형, 겨울방학 전 미리 눈 코 성형 상담 많아‥안전성 높이려면?
조회수 930 등록날짜 2018-11-12

 

 

56a074e848a05d356693057f88a70c67_1542001

 

어느새 성큼 다가온 수능시즌과 겨울방학을 앞두고 외모 변신을 위해 성형외과 문을 두드리는 이들이 늘고 있다.

수능이 끝난 후 겨울방학까지의 시간은 수험생들이 성형으로 콤플렉스를 해소하고, 자신감을 찾을 수 있는 매우 유용한 휴식기간이다.

외모에 관심이 많은 수험생들이 크게 관심을 가지는 성형수술 중에는 ‘눈성형’과‘코 성형’이 대표적이다. 쌍꺼풀수술 등의 눈성형은 첫 인상을 바꿀 수 있는 가장 대표적인 성형이며, 코성형은 얼굴의 중심인 콧대의 높이와 모양, 길이를 조절해 훨씬 세련되고 예쁜 얼굴을 만들어 주는 효과가 매우 뛰어나다. 

덕분에 2019년 수능 이후에도 신사역 주변 성형외과를 찾아 눈코성형 상담을 받는 수험생들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다만 눈성형이나 코성형수술은 개인의 얼굴형이나 이미지 등에 따라 적합한 수술 방법이 다양하게 적용될 수 있고, 비교적 난이도도 높은 수술에 속한다. 따라서 수험생들이 눈코수술 병원을 선택할 때는 반드시 수술 경험이 많고 안정적인 수술 결과를 보여줄 수 있는 성형외과를 신중하게 찾아 상담을 받아볼 것이 당부된다. 

특히 수능시즌이 되면 수험생 이벤트를 비롯해 동반할인 이벤트 등, 다양한 명목으로 코성형 비용할인 프로모션을 내세우는 성형외과들이 많아 수험생들이 성형외과 병원선택 시 현혹되기 쉽다는 지적이다.

신사역 티제이성형외과 장택진 원장은 “수험생 눈 코성형, 수능성형 등의 이벤트를 활용할 때는 저렴한 가격보다 수술 집도의 경력과 병원 내 안전시스템 등을 충분히 살펴봐야 한다”고 강조하며, “개인 별 적합한 수술 방법이 다양하기 때문에 많은 수술 케이스를 가진 의료진을 통해, 수술 부작용이나 주의사항에 대해서도 꼼꼼하게 상담을 받고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또 수험생들 수능 후 성형 전에는 반드시 수술 병원을 직접 찾아 청결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수술이 진행되는지, 수술 전후 관리 프로그램이 철저하게 진행되는지 등을 체크해 두는 것도 중요하다.

충분한 안전성과 높은 만족도를 보여주는 성형외과 병원을 찾았다면, 수술을 직접 집도할 성형외과 전문의와 1:1 상담도 필수적으로 진행해야 한다. 이를 통해 개인 별 이목구비와 얼굴 라인의 조화에 맞춘 눈성형과 코성형을 디자인하고 수술 방법을 결정해야 정확한 상담과 수술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특히 수술 상담 시에는 이벤트성으로 저렴한 수술 비용을 내세워 과한 수술을 권하거나, 꼭 필요하지 않은 수술임에도 무리하게 병행하길 강요하는 경우는 좀 더 신중하게 고민해볼 것이 당부된다.

 

박지영 기자  ralphfrd@naver.com

<저작권자 © 세종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원문보기. http://www.sjpost.co.kr/news/articleView.html?idxno=36714  


 

  • 목록
3.22.181.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