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LOGIN    |    JOIN
닫기
빠른상담
정보을 기입하시고 신청하시면
친절한 상담원이 연락드립니다.
이름
휴대폰
성별 나이
상담방법
관심분야
메모
닫기
닫기
카톡상담
정보을 기입하시고 신청하시면
카톡으로 상담을 해드립니다.
이름
휴대폰
성별 나이
관심분야
메모
언론보도
제목 [봉황망코리아] 잘못된 성형외과 코수술 후 마지막 기회 코재수술, 성공 포인트는?
조회수 679 등록날짜 2018-02-08


26f37e971af731ec2061c119c0b54b1d_1518063 

 

인상을 결정하는 얼굴의 핵심이 되는 부위를 하나만 꼽자면 당연히 코다. 이때문에 코는 성형외과에서 가장 많은 수요를 자랑하는 성형부위이기도 하다. 그런데 코는 눈과 함께 성형 재수술 횟수가 가장 많은 부위로도 꼽힌다. 심한 경우에는 2차 재수술 외에 3차, 4차 재수술까지 이어지기도 한다. 왜 그럴까?

코재수술이 필요한 이유는 다양하다. 코수술 후 휜 코나 구형구축으로 짧은 코, 구축 코가 된 경우 등 외적인 형태로 인한 재수술과 염증, 보형물이 비치거나 노출되는 등의 기능적인 요인으로 인한 경우가 그렇다.

가장 흔한 경우로는 자신의 이미지와 맞지 않게 코성형이 된 경우다. 집도의 경력이 미숙하거나 숙련도가 떨어지는 경우, 개인 별 맞춤 디자인이 적용되지 못해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를 보기 쉽다.

신사역 TJ성형외과(티제이성형외과) 장택진 원장은 "결과가 부자연스럽고 자신에게 어울리지 않는 경우 코재수술은 정확한 진단을 통해 어떤 방식으로 재수술이 진행되어야 할지 뚜렷한 계획을 세워야 한다"며, "이때 재수술은 첫 수술의 흔적을 없애고 만족스러운 형태와 높이를 만들어 내야 하므로 신중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또 보형물로 인해 코 끝이 들리거나 딱딱해 지고, 염증이 생기는 등의 기능적인 문제로 인한 코재수술은 집도의 숙련도가 더욱 중요해진다. 개인 별 코재수술 보형물을 다시 선택하는 문제부터 수술 후 결과에 대한 예측까지 완전히 신뢰할 수 있는 성형외과 전문의가 아니라면 성공 결과를 장담하기 어려운 때도 많다.

따라서 성공적인 코재수술을 위해서는 성형외과 전문의 선택이나 병원 결정에서 각별히 신중해야 한다. 또한 코재수술의 경우, 수술비용이 높아지는 문제 외에도 환자 스스로의 심리적인 위축을 유발하므로 적정 시기를 놓치지 않는 것도 중요하다.

일반적으로 코재수술 시기는 처음 수술 후 6개월에서 1년의 회복기간을 가진 후 시행하는 것이 좋다. 부기와 멍이 빠지고 보형물이 자리를 잡는 시간이 필요하고, 손상된 조직이 회복할 시간도 줘야 하기 때문이다. 단, 수술 후 염증이나 출혈 등 상태가 심각한 경우에는 즉시 코재수술을 받는 것이 좋다.

코재수술 병원 선택 시에는 표면적으로 코성형으로 유명한 병원, 코성형 잘하는 곳으로 알려진 곳 보다는, 직접 병원을 찾아 전문의와 실질적인 상담을 받고 수술 전 후 관리나 병원 내 안전시스템, 코재수술 경험 등을 꼼꼼히 따져볼 것이 권장된다.

장택진 원장은 "코재수술은 1차 수술에 따른 문제를 해결함과 동시에 원하는 형태로의 재성형이 동시에 진행되는 만큼, 더욱 신중을 기해야 하는 수술이다. 때문에 재수술 경험이 풍부한 집도의를 통해 충분한 상담과 검사를 받고, 코재수술비용과 체계적인 수술시스템 적용 여부 등을 세세히 체크해 수술을 받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박보배 기자 press@ifeng.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목록
18.119.125.1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