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LOGIN    |    JOIN
닫기
빠른상담
정보을 기입하시고 신청하시면
친절한 상담원이 연락드립니다.
이름
휴대폰
성별 나이
상담방법
관심분야
메모
닫기
닫기
카톡상담
정보을 기입하시고 신청하시면
카톡으로 상담을 해드립니다.
이름
휴대폰
성별 나이
관심분야
메모
언론보도
제목 [내외뉴스통신] 연말 성형외과 '북적', 병원 선택 시 주의해야 할 점은?
조회수 790 등록날짜 2017-12-12

 

 

25b540ec2c671afdd90d06ae7886eca0_1513065

 

[서울=내외뉴스통신] 김경수 기자 = 다사다난했던 수능시즌이 끝나고, 겨울방학과 함께 본격적인 연말 시즌이 시작되고 있다. 이 시기 강남을 비롯한 전국 성형외과는 그야말로 '겨울방학 특수'를 맞는다. 수능을 치른 고3 수험생을 필두로 취업을 앞둔 대학생 및 직장인들도 동안관리, 외모관리를 위해 병원 문을 두드리기 때문이다.

 

신사역성형외과들도 늘어난 수요를 수용하기 위해 저마다 안전한 수술 시스템을 도입하고 겨울방학 성형이벤트를 선보이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그러나 성형수술은 이벤트나 저렴한 비용 등에 앞서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결과가 보장되어야 하므로 병원 선택에 각별한 주의가 당부된다.

 

특히 연말시즌 수요가 많은 눈코성형이나 지방이식, 주름성형 등의 경우에는 수술 후 부작용이나 후유증 사례도 많은 성형수술에 속하므로 병원 선택에 있어 더욱 신중해야 한다.

 

신사역 TJ성형외과(티제이성형외과) 장택진 원장은 "눈성형이나 코성형, 지방이식 등은 동안 외모를 관리하는 데 가장 중요한 부분으로, 수술 후 인상과 이미지 변화가 확실해 연말 시즌 환자가 매우 많다"라며, "연말 성형이벤트라는 명목 아래 수술 광고를 하는 경우, 집도의 경력이 미흡하거나 전문분야가 아닌 경우가 아닌지 제대로 살펴보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부작용 우려를 줄이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는 올바른 성형외과 선택을 위해서는 우선 수술 집도의 수술 경력을 꼼꼼하게 따져봐야 한다. 병원의 인지도도 중요하지만, 수술을 직접 집도하는 전문의 수술 경력이 많아야 숙련도가 높다는 점을 기억해 두자.

 

또 집도의가 눈성형, 코성형, 지방이식, 안티에이징 등의 수술 케이스가 많은지 확인해야 한다. 수술 전 집도의 직접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수술 계획을 세울 수 있는지, 수술 전후 관리와 수술 후 케어 시스템이 체계적으로 진행되는지도 확인한다.

 

만일의 사태를 대비해 수술 중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에 대처가 가능한 안전시스템이 갖춰져 있는지도 확인해야 한다. 병원 내 성형외과 전문 마취전문의가 상주하는지, 전문의가 상주해 2차 감염을 위한 소독을 철저하게 진행해 주는지도 알아두는 것이 좋다.

 

또한 성형수술의 경우, 개인에 따라 붓기나 출혈, 멍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수술 전 집도의를 통해 충분히 상담을 받은 후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cjs1210@nbnnews.co.kr

 

기사 원문 바로 보기 : http://www.nbnnews.co.kr/news/view.php?idx=119864
 

  • 목록
18.222.115.179